[미주 중앙일보 2019.10.28]허리디스크, 고강도레이저치료(HILT-힐트)로 빠른 회복 가능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힐트코리아 작성일20-12-11 11:16 조회3,001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잠실월드타워정형외과의원 백종륜 대표원장] |
하루 24시간 중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시간을의자에 앉아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허리디스크는 지긋지긋한 직업병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대부분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화장실을 가거나 중간에 식사를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앉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습관은 허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 허리통증을 야기시킨다.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통증을 가볍게 여기고 방치한다는 것이다.
허리디스크 치료방법으로는 크게 수술치료와 비수술치료로 나눌 수 있다. 수술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허리디스크 환자 중 디스크의 손상 및 탈출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에 이루어진다. 그러나 대부분의 환자들은 물리치료나 주사/약물치료 등 비수술적 치료로도 충분히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
통증 치료에 쓰이는 고강도 레이저치료(힐트레이저)는 미국과 유럽 등 30여개의 의료 선진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의료기술로 많은 스포츠 선수들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장비다. 일반 의료용 레이저(Diode방식)에 비해 1,500배 더 강한 에너지로 작용하는 힐트레이저(Nd:Yag방식)는 염증 제거 및 조직재생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빠른 회복을 도모하는 비수술 치료방법이다.
심각한 통증이나 급∙만성의 근골격계 통증 질환에 도움이 되는 힐트레이저는 관절이나 인대질환 외에도 디스크와 어깨통증, 발목, 근막염, 엘보우 치료 및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돕는다.
힐트레이저는 특수 치료기술로 조직 깊은 부위까지 영향력이 미치며, 개선된 결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환자 상태와 치료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분여 정도의 시간동안 치료가 진행되며 1주일에 2회씩 2~3주정도 시행한다. 또 즉각적인 통증 완화 및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피부 외상이나 화상 없이 안전하게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다.
송파구 잠실월드타워정형외과의원 백종륜 대표원장은 "디스크를 비롯한 근골격계 통증 환자들의연령대가 낮아지면서 비수술적 치료를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라며, "도수치료와 같은 비수술치료와 병행하여 도수-힐트레이저 치료를 받게 될 경우 통증 완화 및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송파구 잠실월드타워정형외과의원 백종륜 대표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